강아지음식

강아지 장어 먹어도 되나요? 급여방법, 급여량 및 주의사항

ICYLD 2020. 12. 11. 04:48

일반적으로 장어라고 하면 사람에게도 스테미날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고, 힘이 되는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그러면 귀여운 강아지들한테는 어떤지도 한번 알아봐야겠죠?

이번에는 강아지들이 장어를 먹어도 되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보양식이라고 하면 삼계탕과 함께 장어도 떠올릴 정도로 영양가 높은 장어랍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장어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댕댕이들에게는 어떨까요!

1. 강아지가 장어를 먹어도 되나요?

우선 결론적으로 애견들은 장어를 먹어도 됩니다.
"장어는 풍부한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A, B, 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댕댕이의 기력에도 좋은 보양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소화 기관이 발달하지 않은 3 개월 이하의 작은 강아지에게는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성견이 되고 나서 강아지에게 월급을 주는 것이 좋아요. 다만 개에게 좋다고 해도 역시 똑같이 주는 방법이 가장 중요하겠죠?

 

Image by 형태 김 from Pixabay


2. 강아지에게 장어를 주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어류와 마찬가지로 반려견에게 장어를 먹일 때는 뼈와 뼈를 제거하고 껍질도 완전히 벗긴 후 완전히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방법인 소금구이나 데리야끼 방식의 장어는 염분이나 다른 데리 성분 때문에 덴뎅이의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만약 장어구이를 먹고 싶다는 마음으로 검색했다면 장어는 주지 않고 다른 강아지 간식을 선물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전히 껍질과 가시를 제거하고 별도의 양념이나 소금은 없이 순수하게 굽거나 삶아서(당연히 또 똑같이 식힌 뒤) 급여를 하는 게 좋고, 실제로 이 정도면 따로 강아지를 위해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을 하는 거라고 생각하세요.

Image by SoonTae Hong from Pixabay


3. 장어를 편하게 급여하고 싶다면요?

이미 시중에 있는 애완동물을 위한 장어로 만들어진 수제 간식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등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경우가 자주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정말 영양식으로 특별히 먹여보고 싶다면 장어즙을 많이 주는 편이래요.
강아지에게 장어즙으로 급여하면 영양을 전부 섭취할 수 있고 흡수력도 빨라 오히려 구운 것보다 추천합니다.

일부 쇼독은 개의 피부와 모질을 위해 장어즙을 먹인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가끔은 챙겨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다녀왔던 양수리 장어식당

4. 급여량은 어떤가요?

아무리 좋다고 해도, 많이 먹여도 되는 건 없어요.
영양가가 좋아도 장어를 주식으로 먹게 되면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평소의 간식 수준만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견종의 크기에 따라 급여량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명을 추가하면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인 평소 먹는 간식의 양 또는 1 일 먹이량의 10 분의 1 정도로 급여하면 좋아요.

대부분의 중소형 개에는 1~2조각 정도가 적당한 양입니다.(물론 앞에서 말했듯이 뼈, 가시, 껍질은 모두 제거하고 아무런 양념이나 짠맛이 없는 장어여야 합니다.)

 


사실 사람이 먹는 음식은 대부분 강아지에게 해로운 편이긴 하지만 (특히 양념과 염분에 의한..)

장어도 마찬가지로 우리가 즐겨 먹는 소금구이, 양념구이, 또는 일본식 장어 소스 등은 모두 개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애견용으로 취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댕이가 장어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한 번 조사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유익한 내용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추천 글은 아래에

 

 

강아지 순대 간 먹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 일반 돼지간은?

안녕하세요. 개냥자매 집사 유언님입니다. 이번에는 강아지 순대 간 먹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소...

blog.naver.com

 

 

강아지 회 생연어 위험할 수 있는 원인은? feat. 우럭 참돔 광어회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인플루언서 개냥자매집사 유언님입니다. 이번 글의 주제는 강아지 회, 생연어와 같은...

blog.naver.com